수원특례시 광교1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추진

▲수원특례시 광교1동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한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수원특례시 광교1동)
▲수원특례시 광교1동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한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수원특례시 광교1동)

수원특례시 광교1동은 내실 있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한 주민자치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창일 강사(前 행정안전부 주민자치회 강사 및 컨설턴트)가 맡아 △주민자치회의 기본방향과 위원의 역할 △주민자치위원의 책임과 의무 △주민자치회 사례공유 등의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특히 이번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중 주민자치회 집행사업인 광일이네 마을축제를 앞두고 있어, 축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권기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주민자치회 위원의 역할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규사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선희 광교1동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역량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광교1동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출처 : https://www.etoday.co.kr/news/view/2397658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댓글 남기기

    아실리온의 핫이슈 리포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