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완화와 고른 학습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 학습지원 사업인 ‘1318 온코칭’ 3기 학습자 800명을 10일까지 모집한다.
2일 도에 따르면 ‘1318 온코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생이나 동일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수준에 맞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2달간 주 1회, 총9회 1:1 온라인 학습코칭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1·2기는 중학생 및 동일 연령 청소년을 우선 지원했고, 3기부터 대상을 예비 중1(초6)로 확대한다. 또한 취약계층 청소년의 해외연수 및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경기청소년사다리’ 참여자도 3기생으로 참여하게 된다.
학습자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4과목 가운데 학습을 희망하는 과목과 시간대를 선택해 학습과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학습자로 선정이 되면 학습유형 검사와 AI 학습진단평가 후 결과에 따라 수준에 적합한 EBS 교재와 온라인 강의 활용을 지원한다. 대학 탐방, 집중학습 진로성장캠프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18온코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수급권자, 읍면지역 등)은 우선 선발·지원된다.
강현석 경기도 미래평생교육국장은 “내년에 예정된 사업 대상 확대를 빠르게 추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청소년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강화하고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 https://www.etoday.co.kr/news/view/2386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