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길드 시스템 오픈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와 모바일 버전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길드 시스템을 오픈했다.

한게임포커는 1999년 한게임 게임포털 서비스의 시작과 함께 출시된 한게임의 대표 포커 게임이다. 2019년에는 20년 전통의 PC 한게임포커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PC와 데이터가 연동된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포커 클래식을 출시했다. 이용자는 PC와 모바일 중 어느 플랫폼으로 접속하든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NHN]
[사진=NHN]

길드 시스템은 한게임포커가 최초로 선보이는 이용자 커뮤니티 콘텐츠다. 포커 게임이 마인드스포츠로 부상하면서 ‘함께 즐기는 게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젊은 이용자층이 늘어남에 따라 새롭게 추가했다. 길드 시스템은 MMORPG 등 타장르 게임과 동일하게 이용자 간 협력과 경쟁을 이끌어내는 커뮤니티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 이용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포커 리그의 다이아 등급 이상 이용자는 길드를 창설할 수 있으며 길드원으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길드원들의 게임 플레이 및 출석 등을 통해 길드 포인트를 누적해 적립된 길드 포인트에 따라 각 길드에 매주 무료 게임머니 혜택이 제공된다. 길드 포인트는 포커 리그의 높은 등급 이용자일 수록 더 많이 적립할 수 있다. 회사 측은 길드 시스템 오픈을 기념해 8월 18일까지 길드 창설, 가입, 랭킹 경쟁을 독려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경민 NHN 클래식 웹보드 사업 그룹장은 “이용자 간의 협동, 경쟁 등 커뮤니티 콘텐츠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콘텐츠로 길드 시스템을 추가하고 빠른 활성화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길드 경쟁 콘텐츠인 길드전을 추가할 계획으로, 길드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커뮤니티 콘텐츠를 발전시켜 나가는 모습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 출처 : https://www.inews24.com/view/1747071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아실리온의 핫이슈 리포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